토트넘 무리뉴 감독 선임, 포체티노 감독 경질 이유! 손흥민의 입지는?
하루 전만 해도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설은 소문 이었습니다.
하루만에 공식적으로 경질되고 포체티노 경질 된 후 반나절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무리뉴 감독의 선임설이 나돌았고 몇 시간 지나 공식 선임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게 하루만에 일어났습니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단장은 포체티노 감독의 그 동안의 노력에 감사함을 전했고
경질 이유에 대해서는 "지난 시즌 마지막과 이번 시즌 초반 국내 리그 성적은 아주 실망스러웠다. 힘든 결정이었다."
라는 말을 전하며 시원찮은 리그 성적에 불만으로 인해 포체티노를 경질 한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은 리그 12경기를 진행 했지만 3승에 머물려 리그 14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우승은 상상도 못 할 시즌이 되었고 리그 4위안에 들어가야 얻을 수 있는 챔피언스 리그 출전권도
12월부터 노력하지 않으면 받지 못 할 상황에 처한 상태입니다.
정말 극적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불과 6개월 전 까지만 해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리버풀과 우승을
겨루고 있었는데 이제는 강등권에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걱정까지 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 했습니다.
사실 토트넘은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결승까지 가는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시즌 막판 리그 경기에서는
좋지 못 한 경기력을 보였고 새로운 시즌에도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레비와 이사진들은 참지 못 하고 분위기 쇄신을 위해 거액의 위약금을 주고 포체티노를 경질 했습니다.
포체티노가 받는 위약금만 230억에 달합니다.
돈도 돈이지만 불과 6개월 전 까지만 해도 레알 마드리드 감독으로 간다, 에릭센과 함께 간다라는
말도 있었는데 6개월만에 토트넘에서 경질 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물론 토트넘의 황금시대를 이끈 포체티노의 일자리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진짜 레알 마드리드로 갈 수도 있고 부임 5년만에 챔피언스 리그 결승까지 올린 감독을
실업 신세로 가만히 두지는 않을 것 입니다.!
이제 토트넘의 감독은 스페셜원 무리뉴 감독입니다!
포체티노의 경질설이 돌고 무리뉴 부임설까지 이 모든 게 단 이틀만에 이루어졌습니다.
둘의 토트넘 입단 시기도 얼마 차이 나지 않고 손흥민이 토트넘에 처음 왔을 때 부터 있던 감독이었고
포체티노 감독 아래서 주전 경쟁도 하고 성공도 이루고 이른바 토트넘의 황금시대를 이끈 감독과
주축 선수 였기에 무리뉴 부임 이 후 손흥민은 어떻게 될까하는 전망도 많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라멜라의 폼이 올라왔고 해리케인이 있다하더라도 현시점에서 토트넘의 에이스는 손흥민입니다.
아무리 무리뉴 라고 해도 손흥민을 후보로 돌리는 멍청한 짓을 할 수 있는 감독은 현시점에 없습니다.
토트넘의 문제는 지난 시즌보다 무기력해진 미드필드진과 수비가 문제지 공격진의 문제는 아닙니다.
무리뉴 스타일을 보면 손흥민이 지금보다 수비에 더 관여 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무리뉴 감독 부임으로 손흥민의 입지가 흔들리거나 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 입니다.
그렇게 후보로 돌리면 다른 팀으로 가면 됩니다.
손흥민 노리는 팀은 너무나 많습니다.
1억 유로가 넘는 이적료가 들어도 손흥민을 영입하려는 팀은 넘쳐 납니다.
손흥민을 언급한 무리뉴의 발언들을 캡쳐한 사진들이 인터넷에 돌아다닙니다.
많은 언급은 없었지만 손흥민 칭찬 일색입니다!
손흥민의 입지를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골을 많이 넣는 선수고 공간 창출과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팀에이스를 누가 벤치에 앉혀 두겠습니까?
손흥민이 문제가 아니라 폼이 많이 떨어진 이 셋이 문제죠.
시즌 도중 부임 되었기 때문에 무리뉴는 성적을 내야 합니다.
이적설도 도는 에릭센이 가장 걱정이고 알리도 폼이 올라오지 않으면 주전에서 밀려날겁니다.
골은 언제나처럼 넣고 있지만 수비력과 과거의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 하는 케인도 문제입니다.
이 셋이 살아나지 않으면 토트넘은 최악의 시즌을 보냅니다.
정말 재미있게 돌아가는 토트넘입니다.
맨유에서 별 다른 실력을 보여 주지 못 한 무리뉴입니다.
토트넘에서는 과연 스페셜원 의 모습을 보여 줄지 궁금해집니다!
무리뉴의 데뷔전은 23일 펼쳐지는 웨스트햄 유나이트와의 원정 경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