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후기! 되면 꼭 사세요!과학과 IT 2021. 3. 17. 16:00
갤럭시 버즈 프로 구입 후 사용한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굉장히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제품 사진은 없습니다.
이미 각 커뮤니티나 블로그, 유튜브 까지 실사진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의 공식 이미지로 대체 합니다.
버즈 프로의 장점은 음질에 있습니다!
우선 음질은 개인취향이 분명히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삼성의 본격적인 TWS라 할 수 있는 아이콘X 부터 버즈플러스, 버즈라이브까지 사용 해 봤는데요.
아이콘X, 버즈플러스는 베이스를 강조하고 고음 해상력은 별로다라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사실 아이콘X 당시 출고가가 19만원이었습니다.
배터리 타임은 겨우 2시간 남짓이었고 가격에 비해 음질은 별로 였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음질은 개인취향이 있기는 하지만 가격에 비해 해상력이 별로 였습니다.
아이콘X의 기억 때문인지 삼성의 TWS 이미지는 별로 였습니다.
모양은 참 예뻤는데 착용감부터 배터리타임, 음질까지 상당히 실망스러운 제품 이었습니다.
그 후 버즈플러스로 오며 그나마 좋아졌지만 이젠 저음은 살렸지만 고음은 거의
포기했다 싶을 정도로 고음 해상력이 별로였습니다.
버즈 시리즈 처음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 되었지만 오픈형으로 나왔고 착용 방법까지
소개 할 정도로 개인의 귀모양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음질 저하까지 느끼게 됩니다.
다만 제대로 된 착용 방법으로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음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프로의 음질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one UI 3.1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삼성전용 코덱인 SSC의 품질이 상당히 좋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삼성의 광고대로 2-way 스피커 혹은 드라이버 덕분인지 고음과 저음의 해상력이 상당합니다.
들려줘야 할 악기들의 소리를 아주 잘 들려줍니다.
풍부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이라는 삼성의 광고대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7~80년대의 락음악을 많이 듣고 90년대의 R&B를 많이 듣습니다.
AC/DC, 퀸, 레드제플린, 딥퍼플, 건스앤로지스,본조비,너바나,라디오헤드등등을 많이 듣습니다.
그 이상한 시대에 밴드들이 미친건지 엔지니어들이 미친건지 지금 들어도 믹싱 실력들이 대단합니다.
이런 음향기기를 테스트를 할 때는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많이 듣습니다.
빌리진의 도입부 부터 들어보면 중저음을 얼마나 표현을 잘 하는지 알 수 있고
후렴에 가면 모든 악기들의 표현력이 어떤가 고음이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귀가 상당히 좋기도 하고 제작비를 때려 박으며 음질을 정말 좋게 만들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위대함이란....
갤럭시 버즈프로의 음질 때문에 마이클잭슨까지 왔네요.
버즈 라이브 까지는 S시리즈나 노트를 사면 사은품으로 주거나 했었는데
버즈 프로는 사은품으로 주기에는 힘든 가격이 되었습니다.
제품의 완성도에 상당한 자신감을 가졌다는 말이 맞을 겁니다.
삼성의 엔지니어들을 인터뷰한 유튜버분들의 말을 들으면 음질에 AKG의 협업이 있을 줄 알았는데
협업이 전혀 없었고 한국 삼성 엔지니어들만의 노력으로 음질 개선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진짜 박수 쳐 줄 일입니다.
어떻게 아이콘X의 음질에서 이런 음질까지 왔는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가격은 23만원으로 높아지며 가성비는 더 이상 논할 수 없는 처지가
되어버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처음 구입 후 마이클잭슨의 빌리진 듣고
돈값하는 음질 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음질이 아닌 통화 품질을 생각하신다면 에어팟프로가 훨씬 좋습니다.
버즈 라이브부터 많이 쫓아 오기는 했지만 아직 에어팟 프로보다는 못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S 혹은 삼성의 스마트폰 기기들과의 연결성을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버즈플러스와 에어팟 프로의 통화품질은 비교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버즈라이브로 오며 통화품질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뤘고
버즈 프로에서도 괜찮은 통화풀질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버즈프로의 단점은 그 동안 삼성이 보여 준 TWS 제품들의 단점과 같습니다.
바로 착용감입니다!!
아이콘X 부터 착용감의 이야기는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이콘X는 스포츠 TWS를 표방하며 나왔고 진짜 귓속에 우겨 넣으면
격렬한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겠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음질이 따라 주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착용감이 제일 좋았던 건 버즈 플러스였습니다.
하..그리고 문제의 버즈라이브는 너무 실험적이었습니다.
귀모양이 조금 특별한 사람들은 잘 맞지 않았고 잘 착용해 보면 의외로 빠질 것 같은
불안감은 없었지만 매 번 이리저리 돌려가며 딱 맞게 착용하는 게 꽤나 불편 했습니다.
버즈 프로는 이어팁이 문제입니다!!
제 귀는 평범하고 각 제조사들의 기준점에 맞는 귀인지는 몰라도 커널형 제품을 많이 써 왔지만
기본 이어팁이 안 맞아서 바꿔 본 적이 없었습니다.
버즈프로는 기본 이어팁이 상당히 작게 느껴졌습니다.
제일 작은 이어팁이 붙어있는 줄 알았지만 중간 크기더군요!
제공 되는 번들 이어팁 중 가장 큰 제품을 쓰니 착용감이 좋아졌고 음질도 더 좋아지더군요!
개인적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에어팟도 그렇고 유명한 소니 제품도 그렇고 TWS 제품들의 노캔 기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 인위적인 먹먹함이 싫습니다.
사용해보기는 했지만 오래 쓰지를 못해서 개인적으로는 판단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상당히 편리하기는 하지만 예민 할 때는 너무 예민합니다.
한숨이나 다른 작은 소리에도 반응해서 실내에서 음악을 들을 때는 기능을 끕니다.
또 한 뭐 때문인지는 몰라도 말을 시작해도 반응을 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로 충분히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케이스도 나왔지만 너무 비싸네요!!
마지막으로 총평을 하자면 갤럭시 유저인데 연결 편의성 좋고 음질 좋은 TWS를 찾고 계시다면 사세요!
가격이 부담스러운 면이 있기는 하지만 에어팟프로보다 저렴하고 음향기기 전문 메이커들의
기기보다 아직까지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다른 비교 제품들에 비하면 아직은 가성비를 논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음질만 생각한다면 이 가격이 충분히 납득이 됩니다!
다만 이어팁의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괜찮은 이어팁에 조금 투자하면 더 좋은 음질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통화품질은 버즈 프로 때처럼 못 들어 줄 정도가 아니고 다리가 있는 에어팟에 비해 조금 못 할 뿐입니다!
이제 갤럭시를 쓰며 에어팟 혹은,젠하지져, 소니 제품을 쓸 필요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과학과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야 미안해..롤러블폰이 기대가 되지 않는다. 윙이 문제야 (0) 2020.11.14 갤럭시 Z 폴드2 이 노트20과 함께 공개!! 갤럭시워치3,갤럭시 버즈 라이브까지 공개! (0) 2020.07.21 갤럭시 노트20 유출 내용 정리! S20시리즈와 노트10 뭘 살까? (0) 2020.07.14 갤럭시S 20, 플러스,울트라 사양, 가격, 사진 공개! 삼성 갤럭시S20 언팩 행사! (0) 2020.02.04 갤럭시Z 플립 핸즈온 영상 떴다!..갤럭시Z플립 스펙,가격,이미지까지! (0) 2020.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