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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주가 전망! 2천달러는 가는데 오래 유지 못 합니다! 인류진화를 위해 머스크에게 기부한다고 생각하세요!
    엔터테인먼트 2020. 7. 19. 21:12

    우선 전 우주덕후로서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를 창업한 이 후 부터

    줄곧 이 인간을 정말 사랑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식 이야기 하는데 옛날 이야기 하기 싫지만 일론 머스크가 동생과 함께

    X.com을 만들고 PAYPAL에 팔아 먹는 과정을 보며 난 놈이기는 하다라는 걸 느끼긴 했습니다.

     

     

    그 후 전기 자동차를 만들고 화성에 사람을 보내겠다는 헛소리 같은 이야기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은 그를 믿지 않았고 저 또한 반신반의 하며 그래도 화성 이주 계획은 

    기필코 실현 되기를 바라며 이 천재를 응원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 이 후 최고의 개척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후세대는 일론 머스크가 한 일들을 찬양 할 겁니다!

     

    일론 머스크가 한 일을 이야기 하면 너무 장황해 질 듯 해 여기서 멈추고 테슬라의 주가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테슬라처럼 주가가 오르는 건 그 기업의 꿈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스타링크 계획이 본격적으로 실행 되며 큰 반응이 있었습니다.

     

    사실 스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의 개인 회사이고 테슬라와 자본등으로 엮이지 않은 회사이지만

    후에 스타링크가 테슬라에게 제공 할 네트워크에 기대감이 폭발 했다고 보면 됩니다.

     

    테슬라의 오토 파일럿을 위해 정밀 지도를 스타링크를 통해 실시간 제공 한다는 소식 때문에

    주가가 출렁이기도 했고 스타링크를 통해 테슬라 차량의 인포테이너를 유료로 제공한다는

    소식 때문에도 주가가 오르기도 했습니다.

    스페이스 X의 주식을 살 수 없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 회사인 테슬라의 주가가 폭등한 겁니다.

     

    스타링크 시작인 2월 달에 400달러선을 유지하던 테슬라의 주가가 800달러를 찍습니다.

     

    7월엔 로보택시와 모델Y가 본격적으로 런칭 되며 또 한 번 오릅니다.

     

     

    로보택시와 관련해 지난 2주 동안 일론 머스크는 사기꾼이라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 자율주행에 해박한 많은 전문가들과 조 ㅅ 문가들이 충돌하게 됩니다.

     

    아직도 진행 중이고 머스크의 말처럼 올 해 로보택시가 실행 되기는 어려울 거라는 걸 

    다들 눈치채는 분위기 입니다!

     

     

    테슬라가 떡상하며 많은 분들이 자율주행에 관해 전문가가 되어 갑니다.

    결론은 자율주행 5단계가 안 되기 때문에 로보택시는 불가능하다라는 결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메라 인식, 라이다,레이다..구글 웨이모, 크루즈, 모빌아이 등등 세상 관심 없었던

    키워드로 각 전문가들이 나서 전투가 계속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연한겁니다!!

     

    테슬라의 폭등은 꿈에 투자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꿈이 깨지 않기를 테슬라 투자자들이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 전망을 해 보겠습니다.

     

    아직도 그 꿈에 투자하시는 분이 있기 때문에 그 꿈은 계속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꿈은 현실에 봉착 하게 될 겁니다.

     

     

    첫 번째로 테슬라는 과장. 과대 광고로 더이상 오토파일럿 혹은 FSD(Full Self Driving) 라는

    단어를 더 이상 쓰게 되지 못 하게 될 겁니다.

    이미 독일에서 제재 움직임이 있고 우리나라도 공정위에서 조사를 할 거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베타 버젼이라고 명시 했고 제조사의 책임을 묻게 되는 3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인 책임을 지게 되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착각할 수 있는 FSD라는 단어는 못 쓰게 될 겁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미 자율주행 4단계를 넘어서 5단계를 시험 하고 있다지만 절대 3단계 이상의

    자율 주행 제품을 내 놓을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3단계 이상이다 말 하는 순간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오류 사고에 무한 책임을 지게 됩니다.

    소송에 휘말리고 엄청난 배상금 혹은 합의금을 내야 하고 끝없는 리콜이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보 택시는 절대 불가능하고 최소한

    10년 안에 테슬라가 자율주행 3단계에 진입 했다 밝힐 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FSD 로 테슬라의 주가가 폭등할 일은 없을 겁니다!

     

    두 번째는 내연기관 회사들이 본격적으로 전기차를 생산합니다.

    내연기관 회사들은 그 동안 자신들의 내연기관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며 전기차를 생산 했습니다.

    당연히 만족도는 떨어졌고 테슬라가 주가폭등을 하게 만드는 발판 역할을 했을 뿐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조립 노하우가 충만한 내연 기관 회사들이 전기차만을 위한 플랫폼을

    따로 만들어 2021년 부터 본견적인 생산을 하게 됩니다.

     

    노하우라는 것을 무시 할 수가 없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도 테슬라보다 못 하지 않습니다.

    조립 노하우도 테슬라보다 많아 품질은 훨씬 좋을겁니다.

    테슬라도 좋아지겠지만 조립불량 품질논란은 당분간 계속 될 겁니다.

     

    테슬라와 비슷한 주행거리와 더 나은 품질이라면 테슬라가 전기차 1위라는

    명성을 언제까지 지킬 수 있을까요?

     

     

     

    세 번째는 전기차 판매량의 상승으로 각 종 혜택히 사라지게 됩니다.

     

    테슬라의 열풍으로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기차의 판매량 상승, 테슬라의 판매량 상승으로 주가가 폭등했다는 말이 있지만

    판매량 때문에 폭등 했다면 2019년에 이미 폭등 했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테슬라는 꿈 때문에 폭등한 겁니다!

    테슬라의 판매량이 급증해서 테슬라 회사는 4분기 연속 흑자를 바라보고 있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전기차 판매량이 늘며 각 종 혜택이 사라지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이제 전기차 구입시 받았던 지원금들이 사라질 가능성이 큽니다.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해 천 만원 가까이 받던 보조금들이 차츰 사라질 겁니다.

    그 동안 보조금을 왜 주냐는 의견들도 있었고 전기차의 판매량이 늘며 보조금 예산이

    감당 안 될 정도로 많아지고 수요자들의 신청으로 예산이 며칠 가지도 않습니다.

     

    내연 기관 회사들의 본격적인 전기차 판매가 시작 되면 전 세계 국가들이 주던 보조금은 사라질겁니다.

    그렇게 되면 모델3의 3~4천만의 가격은 유지 되지 못 합니다.

    품질 문제와 충천 문제 등 전기차의 근본적인 문제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모델3를

    5천만원 이상 내며 살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내연 기관 회사들이 모델3와 비슷한 가격으로 전기차를 내 놓는다면 테슬라는 고전하게 될 겁니다.

     

    전기차의 판매량이 늘며 전기차의 근본적인 문제에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됩니다.

    충전소가 전기차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집밥이라 불리는 집충전을 한다고 해도 전기차 소유자의 집이 개인주택이 아니라면 힘듭니다.

     

    지금도 전기차 충전의 혜택에 불만을 가진 분들이 생각 보다 많습니다.

    우리나라 아파트에 전기차 충전 전용 주차자리가 늘어나면 불만들이 많이 쌓일겁니다.

    충전 시간은 점점 짧아지고 있지만 일반 내연기관 차보다는 아직 훨씬 느리고

    테슬라의 슈퍼차저나 현대 하이차처 충전소가 생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겁니다.

     

    20분만에 80% 이상 충전이 되기는 하지만 인프라 구축하는데 최소 10년 이상이 걸릴 겁니다.

    전기차는 점점 늘어날테고 충전하기 위해 긴 기다림을 가져야 할 겁니다.

    지금은 전기차 수를 견뎌 낼 수 있지만 내년이 되면 직접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시게 될 겁니다.

     

    또 한 지금은 전기값이 싸 경제적이라고 하지만 충전비용은 점점 현실화 될 겁니다.

    2020년 7월이 되며 충전비용이 올랐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휘발유차의 20% 수준입니다.

    하지만 몇 년 안에 현실화 되며 LPG 가격만큼 오르게 될 겁니다.

    아이러니 하게 테슬라의 인기가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전기차의 경제성은 사라지게 될 겁니다!

     

     

    마무리 하자면 테슬라의 주가는 장기적으로 보면 전혀 매력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의 문제도 단차 문제도 아닙니다.

    결국 현실의 벽에 무너지게 됩니다.

     

    전기차 보조금만 사라져도 테슬라는 휘청이게 될 겁니다.

    내년 내연기관 회사들의 전기차들이 쏟아지면 또 흔들리게 될 겁니다.

    자동차는 비싸야 1~2백만원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아닙니다.

     

    또 한 위에서 말은 안 했지만 CEO인 일론 머스크의 문제도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최종꿈이 스페이스X 라면 테슬라를 버리고 우주에 투자 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을 버리고 화성 이주에 집중 할 수도 있습니다.

    화성 이주 계획이 실행 되고 진짜 사람을 보내게 된다면 엄청난 돈이 들게 됩니다!

    보내는 건 어찌 보면 쉬운 일이지만 화성에서 자급 자족이 가능하게 만들 기간 동안 엄청난 비용이 들게 됩니다!

    가끔 기행을 하는 일론 머스크 본인이 은퇴하고 화성에 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머스크의 뒤를 이어 테슬라를 운영하고 스타링크 통신으로 돈은 언제나 처럼 많이 벌겠지만

    지금처럼 머스크의 꿈을 보며 주가가 대폭등 하는 일은 거의 없을 거라는 겁니다.

     

     

     

     

    일론 머스크의 화성이주계획은 아주 잘 진행 되고 있습니다.

    10년 안에 화성에 가서 사는 사람들을 개척자들을 보게 될 겁니다.

     

    전 일론 머스크의 계획을 지지하고 테슬라로 그 자본을 벌고 있다는 걸 믿기에 테슬라에

    주식 투자 하는 것 보다 테슬라 자동차를 살 겁니다!

     

    정말 마무리 하자면 테슬라 주식으로 때돈은 벌지 못 하게 될 겁니다.

    지금 투자 하면 비트코인처럼 될 겁니다.

    테슬라가 망하는 일은 절대 없을테고 3천 달러 이상 가는 일도 절대 없을 겁니다.

    현실적인 목표가는 800에서 1000달러 선이 될 겁니다!

     

    주식 투자는 본인 직접 하는 겁니다.

    제 예상은 틀릴 가능성이 크지만 현실은 직시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테슬라 주식을 사는 건 참 힘든 일 입니다.

    사는 것 자체도 힘들지만 좋게 되도 30% 이상 수익 나기 힘들거고 내년엔 더 힘들어 질겁니다.

    열풍은 사그러지게 되어 있습니다.

    곧 조정이 올 거고 일론 머스크를 욕 하는 사람들은 지금 보다 많을 겁니다.

     

    제발 돈만 보고 일론 머스크를 지지 하지 마세요!

    제발 그의 꿈을 보고 투자하세요!

    우리 인류의 새로운 진화를 위해 일론 머스크에게 기부 한다고 생각하시고 응원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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